알고리즘 트레이딩 (파이썬)

10. 파이참에서 특정 가상환경 활성화 방법 (64비트 Pycharm에서 32비트 python 실행방법)

오이띠 2021. 4. 22. 21:18
728x90

앞에서 관리자 권한 명령프롬프트로 'py37_32'라는 python 32bit 가상환경을 만들었다. 

(참고: cucumber.tistory.com/55)

 

9. 64비트 버전의 아나콘다에서 32비트 파이썬 가상환경 만드는 법

지금까지 키움증권 open API warning을 무시하고 있었다. UserWarning: 32-bit application should be automated using 32-bit Python (you use 64-bit Python) warnings.warn( DeprecationWarning:M..

cucumber.tistory.com

 

 

1) 가상환경 위치 찾기: 

 

나의 경우, py37_32라는 가상환경이 'C:\Users\LG\anaconda3\envs\py37_32' 에 있었다. 

 

 

Pycharm에서 [File]-[Settings]에서

 

[python interpreter]로 가서 톱니바퀴를 누른다. 

 

 

[Conda Environment]에서 Existing environment를 체크해준 후, py37_32라는 가상환경의 python.exe를 넣었다. 

나의 경우, 물결표시된 곳에 C:\Users\LG\anaconda3\envs\py37_32\python.exe를 넣었다. 

 

그리고 파이참을 껐다 키고, [Terminal]이 바뀌었는지 확인한다. 

 

 

 

 

 

<실행 결과>

 

 

가상환경 바꾸기 전

가상환경 바꾸기 전에는 (venv)라는 가상환경을 쓰고 있었다. 

 

 

 

 

 

 

가상환경 바꾼 후

 

지금은 (py37_32)라는 가상환경으로 바꼈다 ♥

 

P.S) 다행히, 다른 프로젝트를 켜도 계속 (venv)를 사용하고 있다. 특정 프로젝트에서 특정 가상환경을 쓸 수 있어서 좋다~~

 

 

 

 

 

+ 키움증권 API를 이용하기 위해,  [Terminal]에서 새로운 가상환경에다가 아래 2가지를 다시 설치했다. 

      > pip install pyqt5

      > pip install pywinauto 

 

그리고 다시 코드를 실행했더니, 아래 UserWarning은 더이상 나타나지 않았다~~

UserWarning: 32-bit application should be automated using 32-bit Python (you use 64-bit Python)

728x90